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 보기
환불규정 보기

최신 트렌드기사

글 정보
위클리 트렌드 10월 3주차 소식
게시일 2019.10.18 조회수 39,442

안녕하세요.

KG에듀원 이룸입니다.

위클리 트렌드 103주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위클리트랜드이미지.jpg

[IT]

1. 갤럭시폰 지문인식 뚫렸다실리콘 케이스로 누구나 잠금해제

삼성페이 등 지문인식으로 본인인증보안 우려삼성 조만간 SW패치 발행계획

17일 외신과 국내 IT 커뮤니티 등에 따르면 갤럭시S10과 갤럭시노트10의 초음파지문 인식이 실리콘 케이스를 씌웠을 때 등록된 지문이 아닐 때도 잠금이 풀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더 선과 포브스 등에 따르면 이베이에서 약 3달러에 판매되는 전·후면 실리콘 케이스를 갤럭시S10에 씌웠을 때 등록된 지문이 아닌 다른 손 지문으로 스마트폰 잠금이 해제됐다. 지문이 아니라 손가락 마디를 대었을 때도 잠금이 풀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정한 케이스가 아닌 실리콘 케이스 전체에 취약하다는 지적도 제기됐다.

이에 대해 삼성전자는 "당사는 지문 인식 오류 건에 대해 인지하고 있으며 조만간 소프트웨어 패치를 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URL : http://www.hani.co.kr/arti/economy/it/913549.html#csidx5c2075502b593849ca48c91b92c9465

 

2. AWS 파트너 프로그램으로 솔루션 기업 지원한다

[IT동아 이상우 기자] AWS 코리아가 테크시프트(Tech Shift) 행사를 열고 우수 파트너 사례 및 B2B 솔루션 기업을 위한 지원 방안에 관해 소개했다. AWS 테크시프트는 AWS를 기반으로 B2B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 및 스타트업을 위해 AWS의 기술과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행사다.

최근 기업은 기반의 인공지능 기반 머신러닝,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 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기업의 IT를 진화시킬 필요가 있다. 이러한 노력은 1회성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이뤄져야 하며, 이 과정에서 클라우드는 좋은 선택지다. 이처럼 기업의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수요가 늘어나는 만큼, 이들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공급하는 기업 역시 꾸준히 늘고 있다.

* URL : http://it.donga.com/29614/

 

 

[인테리어]

1. ‘거꾸로 가는인테리어업계, 온라인시대에 오프라인 매장 확대 왜?

인테리어 업계가 오프라인 매장 숫자를 공격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매장 크기도 대형화 하는 추세가 뚜렷하다. 온라인 시장에 집중하는 다른 B2C 업종 전략과는 사뭇 다른 행보다.

특히 이미 오프라인 유통망을 갖추고 있는 업체 입장에서는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을 내세워 온라인 쇼핑몰과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 한샘, 전국 500거미줄 대리점망상생형 대형쇼룸 강화

- ‘신세계 지원사격까사미아·현대리바트, 매장 대형화 동참

- LG하우시스, LG전자 인지도 바탕 숍인숍확대

* URL : http://www.donga.com/news/article/all/20191004/97723290/1

 

 

[4차 산업혁명]

1. “인공지능 접목한 친환경 도로 2030년까지 구축

-사망자수 30%, 미세먼지 15% 감축 목표

-발열·발광 차선 개발, 전기차 무선충전 등 기술개발 추진

국토교통부가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4차 산업기술이 접목된 미래 도로상을 구현하기 위한 '도로 기술개발 전략안'을 수립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지원하기 위한 중점 추진기술은 '태양광 에너지를 이용한 자체 발열, 발광형 차선 개발', '재난이 잦은 도로를 빅데이터로 분석해 방재도로로 선정', '3D 고정밀 측량 기술을 적용해 노후 포장을 조립식으로 신속히 교체', '가상 도로망을 구현해 현장 점검 없이 컴퓨터 앞에서 도로를 24시간 모니터링', '도로 포장의 오염물질 흡착·자가분해 기술', '전기차의 고속주행 무선충전' 등이다.

* URL : http://autotimes.hankyung.com/apps/news.sub_view?nkey=201910180948421

 

2. "드론택배 2025년 상용화"정부 '드론 규제혁파 로드맵'

드론택시·드론레저 규제 문턱도 낮춘다드론공격 방어 대책도

국토부 "21조원 경제효과, 17만명 일자리 창출효과 기대

드론 산업 활성화를 위해 정부가 선제적으로 규제를 풀고 활발한 연구·개발 활동을 지원한다. 국토교통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무조정실 등은 1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이낙연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의 '드론 분야 선제적 규제 혁파 로드맵'을 논의, 확정했다.

정부는 먼저 인프라 규제와 관련, 항공기 항로와 다른 드론 전용 공역(Drone Space)을 단계적으로 구축하기로 했다. 또 최근 발생한 사우디아라비아 석유 시설 드론 테러 사례에서 보듯 불법 드론 운용을 방어하기 위한 규제 개선에도 나선다.

아울러 드론을 국가 주요시설 및 항공기 운항 관제권 인근에서 안전하고 적법하게 비행할 수 있게 하기 위한 제도 개선에도 나선다. 드론 택시·레저 드론 등 신산업 창출을 위한 규제 문턱도 낮춘다.

* URL : https://www.yna.co.kr/view/AKR20191017068100003

글 정보
이전글 위클리 트렌드 10월 4주차 소식
다음글 위클리 트렌드 10월 2주차 소식
close
KG그룹광고 오마이스쿨

최근 본 강의 l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