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 보기
환불규정 보기

최신 트렌드기사

글 정보
위클리 트렌드 9월 3주차 소식
게시일 2019.09.20 조회수 38,505

안녕하세요.

KG에듀원 이룸입니다.

위클리 트렌드 9월3주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위클리트랜드이미지.jpg

[IT]

1. 복잡한 네트워크를 단순화하는 3가지 전략

클라우드 시대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필요성과 만나면서 네트워크가 변해야만 하는 상황에 이르렀다. 주니퍼 CEO라미 라힘은 최근 열린 자사의 연례 업계 애널리스트 컨퍼런스에서 “기업을 위해서는 좀 더 단순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날로 복잡해지는 네트워크 환경의 변화를 주니퍼의 최근 행보와 함께 살펴본다.

네트워크 장비업체가 네트워크를 좀 더 단순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다음 3가지 전략을 고려해야 한다.

1. 소프트웨어를 통한 단순성.

2. 머신러닝 기반 운영.

3. 자동화를 통한 인텐트 기반 운영.

* URL : http://www.itworld.co.kr/news/131578

 

2. 오픈소스 자바 '자카르타EE 8' 나왔다

자바 엔터프라이즈에디션(EE)의 오픈소스 버전 '자카르타EE' 8 버전이 공개됐다. 규격 표준화 합의 절차와 오픈소스 프로젝트 관리를 맡고 있는 단체 이클립스재단은 이 버전이 특정 기업에 종속되지 않은 오픈소스 자바EE 구현이며, 클라우드 시대에 걸맞는 엔터프라이즈 자바의 미래라고 자부했다.

미국 지디넷은 이클립스재단이 자카르타EE 8 규격만 내놓은 게 아니라 이 버전 환경에서 즉각 구동, 배포할 수 있는 이클립스 글래스피시5.1과 자카르타EE 8 풀플랫폼 및 웹프로파일에 맞춰 테스트된 오픈소스 라이선스 기반 자카르타EE 8 TCK를 함께 배포했다고 강조했다.

* URL : http://www.zdnet.co.kr/view/?no=20190916093801

 

 

[인테리어]

1. 27일부터 동아 건축·인테리어 박람회

박람회 전문기업 동아전람이 주최하는 ‘제6회 동아 건축·인테리어 박람회’가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강남 학여울역 SETEC(세텍)에서 열린다.

‘2019 서울 방범·보안 엑스포’와 동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폭넓은 참가업체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 URL : https://news.joins.com/article/23581762

 

 

[4차 산업혁명]

1. "인간을 공부하는 똑똑한 학생, AI의 시대가 온다"

"삼성전자는 매년 5억 대가 넘는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우리는 제품(Device)을 중심에 두고 고객들의 생활과 밀접한 AI 서비스와 기능들을 제공하기 위해 치열하게 고민하고 있다.

"이 센터장은 삼성 AI의 강점으로 '제품'을 언급했다. 다른 기업들이 AI 그 자체만을 이야기할 때 삼성은 일상에서 사용하는 전자제품에 AI 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는 의미다.

회사 내부 R&D 분업도 톱니바퀴처럼 맞물려 실행되고 있다. 삼성리서치 AI 센터는 빅스비 자연어 처리 같은 원천 기술이나 로봇 등 선행기술 연구를 진행하고, 각 제품을 만드는 개별 사업부가 이 기술들을 응용하고 제품에 통합시키는 것을 주로 연구하는 형태다.

사람이 말귀를 알아듣는 AI는 풀어야 할 숙제로 꼽았다.

* URL : http://www.channel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545

 

2. 'AI코어' 가동..."현재의 AI기술로 해결 못하는 과제 해결"

인공지능(AI)이 세계적 대세로 자리잡았다. 무엇을 어떻게 개발할 것인가는 우리를 비롯한 모든 국가의 공통된 고민이다.일본은 이번 전략에서 AI 핵심 기초·기반 기술과 함께 일본만이 강점을 가질 수 있는 산업 응용 AI기술과 사회적 포용성(inclusion) 확보를 위한 AI기술 개발을 천명했다.

이를 위해 국책 연구소 중심의 연구 네트워크 구성, 국내외 우수 인력들이 자유롭고 혁신적으로 일할 수 있는 연구 환경 조성에 집중하는 모습이다.

첫째, 일본은 'AI 코어(AI Core)'라는 이름으로 AI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보안 기술 개발 목표를 설정했다.

둘째, 인공지능 핵심 기초와 원천 기술 외에 산업응용 AI 기술 개발에도 투자한다.

셋째, 사회적 포용성 달성에 AI를 활용하는 연구를 추진한다.

* URL : https://www.zdnet.co.kr/view/?no=20190920090740

글 정보
이전글 위클리 트렌드 9월 4주차 소식
다음글 위클리 트랜드 9월 2주차 소식
close
KG그룹광고 오마이스쿨

최근 본 강의 l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