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 보기
환불규정 보기

최신 트렌드기사

글 정보
위클리 트랜드 9월 2주차 소식
게시일 2019.09.16 조회수 37,673

안녕하세요.

KG에듀원 이룸입니다.

위클리 트렌드 9월2주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위클리트랜드이미지.jpg

 

[IT]

1. 마르시스,'오조봇 코딩 대회' 연다'

메이커 페어 서울 2019'에서 오조봇 코딩 대회가 열린다.(주)마르시스는 오는 10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는 메이커 페어 서울 마르시스 부스에서 오조봇 대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8회 째를 맞이하는 메이커 페어 서울은 메이커 500여 명이 140개가 넘는 프로젝트를 직접 만들어 전시하고 보여주며 설명하는 메이커들의 축제이다.

국내 최대의 메이커 행사에서 오조봇을 활용한 어린이 코딩 대회를 처음으로 개최한 마르시스는 이번 오조봇 대회를 통해 참가자들이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코딩의 즐거움과 협업의 소중함을 느끼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 URL : http://www.irobot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8227

 

2. 군산시, 체험과 기술로 여는 ‘2019 전북미래과학체험전’ 개최

군산시는 4차 산업시대미래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로봇과 드론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2019 전북미래과학체험전”이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GSCO)에서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2일간 개최된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전북미래과학체험전은 전북지역 과학교육 증진과 확산을 위해 군산시가 주최한다.

전시 기간중 개최되는 ‘새만금 로봇&드론 경진대회’는 전국 초중생 500명을 대상으로 코딩, 드론, 로봇 및 휴머노이드 등 총 5개 분야로 진행된다.

* URL : http://www.ai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9146

 

 

 

[인테리어]

1. ‘2019 경남 건축인테리어 전시회’ 10월10일 개막

‘2019 경남 건축인테리어 전시회’<포스터>가 10월10일부터 13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개최된다.이번 전시회는 경남도, 창원시의 주최로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을 비롯해 전국에서 70여개 업체가 건축자재, 전원주택, 주택시공, 인테리어, 태양열, 조명, 공구, 가구, 가전, 홈인테리어 등 다양한 제품을 전시한다.

* URL : http://www.koscaj.com/news/articleView.html?idxno=203768

 

 

 

[4차 산업혁명]

1. 4차 산업혁명 시대 취업 성공 비책은

미래직업 변화를 한자리에서 알 수 있는 '4차 산업혁명과 미래직업 교육로드쇼'가 27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세계경제포럼(WEF) '미래 일자리 보고서'를 보면 2022년까지 기술발전으로 전 세계에 1억 3300만 개 일자리가 창출되고 로봇이 7500만 개 일자리를 대체할 전망이다.

경남도는 교육로드쇼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첨단 미래기술을 소개하고, 다양한 시각으로 미래직업을 탐색하는 교육로드쇼를 마련했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경남도, 경남테크노파크, 과학기술인력개발원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교육로드쇼는 미래기술과 미래직업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 URL : http://www.idomin.com/news/articleView.html?idxno=707734

 

2. “의료용 AI 소프트웨어, 4차산업시대 대세”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주목해야 할 의료기기 분야로 의료용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이하 의료용 소프트웨어)가 꼽혔다.

의료용 소프트웨어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환자의 진료기록, 의료영상, 생체정보, 유전정보 등을 분석해 얻은 임상정보를 이용해 질병 유무, 상태 등을 모니터링하거나 치료하는 독립형 소프트웨어 형태의 의료기기를 말한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김명정 상근부회장은 10일 4차산업혁명 시대에 주목해야 할 의료기기에 관한 질문에 대해 “의료기기 업계는 현재 신기술 또는 선행기술들의 융합으로 새로운 의료서비스를 창출하는 제품(의료기기) 개발이 화두”라며 ‘의료용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를 지목했다.

김 부회장은 “국내의 경우 (의료용 소프트웨어) 개발에 참여했던 병원에서 도입이 기대될 뿐만 아니라 CE인증을 획득한 경험이 있는 기업도 있어 해외시장 진출도 밝다”고 설명했다.

* URL : https://www.hkn24.com/news/articleView.html?idxno=306957

글 정보
이전글 위클리 트렌드 9월 3주차 소식
다음글 위클리 트랜드 9월 1주차 소식
close
KG그룹광고 오마이스쿨

최근 본 강의 l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