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 보기
환불규정 보기

최신 트렌드기사

글 정보
위클리 트렌드 6월 3주차 소식
게시일 2019.06.21 조회수 39,401

안녕하세요.

KG에듀원 이룸입니다.

위클리 트렌드 6월3주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IT]

1. 이제는 집에서 똑똑하게 수익을 창출하자, 코딩으로!

개인이 단지 기술만 가지고 집에서 돈을 버는 세상이 결코 머지 않았다. 어쩌면 그것은 벌써 우리 눈앞에 당면해 있을지도 모른다.

다시 말해서 이제는 코딩이 돈이 되는 시대다.

그렇다면 궁극적으로 재택 프로그래머를 꿈꾸는 취업준비생이 코딩으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어떤 일을 하고, 어떤 구직 사이트에서 일을 구하는 것이 현명할까?

 

첫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하기

아이디어만 있다면 이것을 앱 스토어에 공개해서 간단히 돈을 벌 수 있다는 소리다.

 

둘째, 블로그 튜토리얼 강좌 제작하기

실제로 상당수의 블로그 기술 강좌는 강좌 작성자가 자신이 공부한 것을 정리하는 용도로 블로그에 기록을 남긴 것이 계기가 된 경우가 참 많다.

당신이 학원이나 개별적으로 코딩을 배운다면, 이를 블로그에 공개적으로 기록하는 일은 분명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셋째, 프리랜서 마켓 이용하기

의외로 프리랜서 마켓 플랫폼의 존재를 잘 아는 사람은 드물다. 디자인이나 일러스트 분야에서 알음알음 그 존재가 알려져 있을 뿐,

그러나 가장 트렌드에 기민하게 반응하는 마케팅 업계에서 프리랜서 마켓 플랫폼은 비교적

합리적인 비용으로 해당 분야의 전문가를 고용할 수 있다는 인식이 있어 널리 활용되고 있다.

* URL : https://codingworldnews.com/article/view/1067

 

 

2. 구식 데이터베이스에서 가능한 10 가지 트릭

이미 보유한 구식 오라클, SQL 서버, MySQL, 포스트그레SQL 데이터베이스에 숨겨진 ‘NoSQL’ 기능이 꽤나 강력할 수 있다. 어쩌면 꽤 놀랄지도 모른다.

1) 전문(full-text) 검색

2) 제이슨(JSON) 데이터

3) XML 데이터

4) 지리공간(Geospatial) 데이터

5) 인메모리(In-memory) 테이블

6) 외부 데이터 소스

7) 빅 데이터 클러스터

8) 복제본 읽기

9) 샤딩(Sharding)

10) SQL을 벗어난 보관 절차

* URL : http://www.ciokorea.com/news/124590

 

 

 

[인테리어]

1. 3명 중 1명 ‘내추럴 스타일’로 집 꾸민다

올해 1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오늘의집 서비스 내 이용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19년 상반기 강세를 보인

인테리어 키워드로 ‘내추럴(Natural・자연스러운) 스타일’ 홈루덴스(Home Ludens・집에서 여가를 즐기는 행위)’ ‘적극적 휴식’을 제시했다.

해당 기간 동안 오늘의집에 인테리어 사진을 올린 이용자의 약 39%는 내추럴 스타일로 공간을 꾸민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내추럴 스타일 인테리어에 주로 활용되는 따뜻한 색상과 자연 친화적 소재를 찾는 이용자가 늘었다.

* URL : http://www.conslove.co.kr/news/articleView.html?idxno=60986

 

 

 

[4차 산업혁명]

1. AI와 협업하는 괴짜가 `미래 인재`

인공지능이 인간에게 잘못 이용되는 것을 막기 위해 연구하고 있는 소스들을 모두 공개하겠다는 것이다.

진위야 나중에 가려지겠지만 이러한 생각만으로도 기업인으로서 혁신적이지 않은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이런 창의적인 인재가 필요하고, 성공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아 말한다.

우리나라에서도 이런 인재가 나올 수 있을까? 전문가들은 가능하다고 말한다.

 

◆ 교육의 패러다임이 바뀌어야 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교육은 지식(Contents) 중심 교육이 아니라 학습능력(Context) 중심 교육으로

전환돼야 한다고 말한다.

그렇다면 학습 능력이란 무엇인가? 바로 `문제 해결 능력`을 말한다.

 

◆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능력이 필요하다

유치원의 교육에서부터 토론하고, 자신의 생각을 발표하는 연습이 필요한 것이다.

틀린 것이 아니라 다르다는 것을 인정해주고, 박수를 쳐줄 수 있는 교육 환경이 필요하다.

자유롭게 상상하고, 상상한 대로 말하는 토론 기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재상은 이런 것이다.

 

◆ 협력하는 괴짜가 되자

인공지능이 훨씬 더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이 된다고 할 때 우리는 그들을 다룰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거나

아니면 그 인공지능과 협업해 미래 산업이나 사회를 이끌어나갈 수 있는 능력을 가져야 한다.

말 그대로 인공지능과 협업할 수 있는 괴짜! 이것이 진짜 미래가 요구하는 인재상이다.

* URL : https://www.mk.co.kr/news/economy/view/2019/06/433179/

 

 

2. 에너지산업, 4차산업혁명 품고 '전력질주'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이 확산하면서 에너지 산업에도

새로운 비즈니스 생태계가 등장하고 있다.

 

기존의 에너지 산업은 원자력과 화력발전소처럼 소수의 생산·공급자가 대규모 투자를 통해 일방향으로

전력을 공급하고 소비자들은 수동적으로 소비했다.

반면 4차 산업혁명 기술과 결합한 에너지 신산업은 다양한 재생에너지를 활용해 에너지 소비자들이 생산자로도 참여하고,

환경·에너지 효율 등을 해결할 수 있는 최적의 에너지 솔루션을 찾는 것에 주목한다.

* URL : https://www.sedaily.com/NewsView/1VKHQ2MAZ7

글 정보
이전글 위클리 트렌드 6월 4주차 소식
다음글 위클리 트렌드 6월 2주차 소식
close
KG그룹광고 오마이스쿨

최근 본 강의 l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