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 보기
환불규정 보기

최신 트렌드기사

글 정보
위클리 트렌드 4월 4주차 소식
게시일 2019.04.26 조회수 37,959

안녕하세요.

KG에듀원 이룸입니다.

위클리 트렌드 4월4주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위클리트랜드이미지.jpg

[IT]

1. PC 하드웨어와 하드웨어 드라이브 취약점으로부터 회사를 보호하는 방법

에이수스는 업데이트 프로세스에 악성코드가 유입됐음을 인정하고, 사용자 시스템에 악성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어 있는지 여부를 테스트할 수 있는 툴을 제공했다.

1) PC 마더보드 식별 방법 : 윈도우 관리 도구(WMI)는 개체를 식별하기 위한 사전 정의된 클래스의 윈도우용 구현이다. ComputerName 매개변수를 사용하면 컴퓨터 또는 컴퓨터 제품군을 쿼리할 수 있다.

2) 하드웨어 드라이버도 취약 : 인터넷에 접한 원격 데스크톱 프로토콜(RDP) 서버(터미널 서버)도 다중 요소 게이트웨이를 배치해 공격자가 무차별 대입 공격으로 RDP 비밀번호를 알아내거나 비밀번호 재사용 공격을 사용해 액세스 권한을 획득하지 못하도록 보호하는 것이 좋다.

* URL : http://www.itworld.co.kr/news/121611

 

2. 밀리미터파가 5G와 사물인터넷을 지원하는 방식

밀리미터파는 기업이 직면한 계속되는 네트워크 용량 문제를 충족하는 비용 효율적 선택지로 진화했다.

가격은 계속 하락할 것이고, 가격/성능 비율도 향상될 것이기 때문에 밀리미터파 솔루션은 모든 조직에게 최우선적 선택지로 자리매김될 것이다.

- 고정 무선 통신(Fixed Wireless) : 밀리미터파 애플리케이션 분야에 쓰이는 파라볼라 안테나(Parabolic antennas)는 캠퍼스, 광역 지역 건물 간 교량, 백홀 및 인터커넥트, ISP로의 링크, 그리고 텔레메트리, 감시 등 특수 애플리케이션에서 이미 볼 수 있다.

- 무선 PAN 및 LAN : 사용자 경험이 충분해지고, 저렴한 가격 및 탁월한 가성비의 매력을 고려하면 이런 상황은 앞으로 몇 년에 걸쳐 개선될 전망이다.

- 5G 백홀(Backhaul) : 5G는 여타 모든 무선 WAN과 경제성이 있는 경우, 유선 광대역 서비스를 대체하는 것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상당한 새로운 백홀 능력이 필수적이다.

* URL : http://www.itworld.co.kr/news/121557

 

 

[인테리어]

1. 유럽 인테리어 흐름 한눈에 살피는 전시회 열린다!

스웨덴 가구에서 프랑스 소품까지, 유럽의 인테리어 트렌드를 한눈에 살필 수 있는 전시회가 열린다.

유럽 각국의 인테리어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EU 게이트웨이 ‘현대 유러피언 디자인 전시상담회’가 5월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상담회를 통해 선보일 제품은 현대적 감각의 가정용·사무용 소가구, 인테리어 소품, 인테리어 조명, 홈텍스타일, 카펫, 벽지, 욕실용품 등이다. 핀란드·스웨덴을 비롯한 북유럽 스타일에서 프랑스·이탈리아·스페인 등에 이르기까지 유럽 전역에 걸친 다양한 스타일의 인테리어 제품이 출품되는 것이 특징이다.

* URL : http://hyundaenews.com/88939

 

2. 뉴트로족의 최애 호텔은? 호텔에 내려앉은 2019 메가트렌드 ‘New-tro’‘

New’와 ‘Retro’를 합성한 ‘뉴트로(New-tro)’. 트렌드 키워드로 자주 뽑히던 뉴트로가 ‘트렌드의 최전선’을 자처하는 호텔에도 상륙했다.

* 호텔로 상륙한 뉴트로?

한마디로 ‘뉴트로(New-tro)’가 대세다. 최근 한 보도자료에서 음반사는 일본의 록밴드 ‘미츠메(Mitsume)’의 신보 ‘Ghost’를 소개하며, “심플한 악기 구성 위에 복고적인 색채를 더한 뉴트로 감성의 밴드”로 이들을 소개하며, “그들이 영향받았던 80년대 음악 스타일을 보다 다채로운 악기 편성으로 재해석하여, 어디서도 들어본 적 없는 독특한 사운드 스케이프를 들려준다”고 전하고 있다.

*URL : https://www.mk.co.kr/news/culture/view/2019/04/260510/

 

 

[4차 산업혁명]

1. 신유통 시대 물류로봇…자율주행 기술 기반 급성장

공장이나 물류센터에서 물품을 픽업해 다른 장소로 옮기는 자율이동 로봇 시장이 급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물류로봇 시장은 1년에 약 43%씩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작년에 45%가 성장했다.

 

1) 물류로봇의 중요한 2가지 기술 : 물류로봇의 중요한 기술 중 하나인 자율주행에 대해 살펴보겠다. 자율주행을 하기 위해서는 크게 2가지 기술이 사용된다. 포지셔닝과 슬램 기술이다.

 * 포지셔닝(Positioning)이란? GPS를 생각하면 된다.

 * 슬램(SLAM)이란? 사람이 걸어가면서 자기 위치를 알고 맵을 그린다는 뜻이다.

2) 신유통 시대의 물류로봇

물류로봇을 가장 많이 사용되는 분야가 유통이다. 유통과정은 크게 퍼스트마일(FirstMile), 웨어하우스(Warehouse), 라스트마일(LastMile) 3가지로 나눌 수 있다. 퍼스트마일은 원산지에서 창고까지 이동시키는 단계이고, 라스트마일은 창고에 있는 것을 소비자들에게 배달해주는 단계를 말한다.

* URL :http://www.hellot.net/new_hellot/magazine/magazine_read.html?code=201&sub=004&idx=45945

 

2. 인천·부산 등 5개 도시 SW 융합클러스터로 4차 산업 대응

지역 핵심 산업이 4차 산업혁명 미래 시대에 대응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융합 생태계로 탈바꿈한다. 정부는 지역 경제 핵심을 차지하고 있는 특화산업들을 향후 소프트웨어와 연계해 미래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선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이러한 내용을 골자로한 '2019년 소프트웨어 융합클러스터 2.0' 조성 사업 내용과 함께 지원 지역으로 확정된 5개 광역지자체를 4월 23일 발표했다.소프트웨어 융합클러스터 2.0 조성 대상 사업으로 확정된 지역은 인천, 울산, 부산, 경남,충남 등이다.

* URL : http://www.outsourcing.co.kr/news/articleView.html?idxno=84610

글 정보
이전글 위클리 트렌드 5월 1주차 소식
다음글 위클리 트랜드 4월 3주차 소식
close
KG그룹광고 오마이스쿨

최근 본 강의 l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