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 보기
환불규정 보기

최신 트렌드기사

글 정보
위클리 트랜드 4월 1주차 소식
게시일 2019.04.05 조회수 37,617

안녕하세요.

KG에듀원 이룸입니다.

위클리트랜드 4월 1주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위클리트랜드이미지.jpg

 

[IT]

1. IT 트랜스포메이션 성공을 위한 5가지 전략

IT 트랜스포메이션에서 시작은 쉬울 수 있지만 구현은 예상보다 어려울 수 있다. IT 트랜스포메이션에 참여한 모든 사람이 ‘트랜스포메이션 완성’이 의미하는 바를 정의할 수 있을 때 비로소 성공했다고 판단하게 될 것이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는데 필요한 5가지 전략을 소개한다.

 

(* IT 트랜스포메이션이란? 디지털 기술로 다양한 채널에서의 고객 경험에 대한 데이터를 파악, 분석하여 실시간으로 대응할 수 있는 운영 프로세스를 갖추고 그로 인해 새로운 사업기회를 모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 모든 변화를 추적한다 : 리더들에게 사전에 각 이니셔티브의 목표와 기대치를 알리고, 변화 과정 전반에 걸쳐 사전에 결정한 시점에 기회들을 다시 평가한다. 이는 내부 후원자들이 적합한 이니셔티브가 결실을 보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

 

2) 전문 용어와 은어를 사용하지 않는다 : IT 트랜스포메이션(또는 기타 중요한 변화)은 보통 사람들이 쓰는 ‘언어’로 소통이 이뤄져야 한다.

 

3) ‘페이서(Pacer)’의 부담을 덜어준다 :CIO에게는 모든 장소에 필요한 소수의 사람이 있다. 이들을 ‘페이서(Pacer)’라 부른다. 이런 사람들을 활용하는 속도가 트랜스포메이션 추진 속도를 결정하기 때문이다. 이들의 업무를 분석해보면, 일상 업무의 약 25~40%를 다른 사람들이 쉽게 처리할 수 있는 업무에 쓰는 경우가 많다.

 

4) 기존 업무를 쉽게 포기할 수 있도록 만든다 : 이미 자신의 역할이 정해져 있는 직원이 완전히 새로운 임무를 수행할 시간을 내려면 이러한 기존 업무를 중단할 시기와 방법을 분명히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5) 데이터를 기반으로 판단하고 행동한다 : ‘담론’을 위한 프레임워크와 이를 뒷받침할 데이터가 있다면, CIO는 인재에 대해 사려 깊게 생각하고, 정보에 바탕을 둔 결정을 내리도록 견인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또 조직의 모든 수준에서 상당한 성과와 만족을 창출할 수 있다.

* URL :http://www.ciokorea.com/t/21996/%EB%94%94%EC%A7%80%ED%84%B8%20%ED%8A%B8%EB%9E%9C%EC%8A%A4%ED%8F%AC%EB%A9%94%EC%9D%B4%EC%85%98/120239

 

2. XaaS : ‘서비스 지향형 IT’로의 변혁 추구하는 기업들

지속적으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향상시키는 것은 IT의 책무였다. 그러나 지금은 클라우드 서비스 모델을 복제해 내부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고, 이런 역량이 IT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 있다.

 

SaaS(Software as a Service), PaaS(Platform as a Service), IaaS(Infrastructure as a Service), 기타 여러 ‘as-a-service’(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덕분이다.쿠쉬크는 “20년 전에는 불가능했던 가격과 품질, 속도가 가능하다. 헬스케어 기업인 우리는 SaaS를 시작으로 이런 것들을 수용했다.

마젤란의 모든 사업 단위가 이를 활용하고 있다. 사용 편의성이 큰 역할을 했다”라고 말했다.

 

1) 아마존 같은 경험(환경)의 서비스를 제공

마젤란 헬스는 4년 전, PaaS, SaaS, IaaS, 아마존 웹 서비스, 내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구현해 XaaS ‘여정’을 시작했다. 현재 쉽게 검색할 수 있는 카탈로그 방식으로 300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클라우드 서비스 모델과 유사한 방식이다.

 

2) ‘as a service’인 BPM

밥 피크 또한 쿠쉬크처럼 XaaS 개념이 새롭게 변신한 오래된 개념이라고 생각한다. 피크는 TMNA(Tokio Marine North America) 산하 보험 언더라이팅 자회사에 재무, 법무, IT 관련 공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TMNA 서비스의 CIO겸 SVP이다.

 

3) 미러링 서비스:모바일 앱에서 스마트 미러(거울)로의 변화

오럴 로버츠 대학교의 IT는 XaaS를 ‘새로운 경지’로 끌어 올렸다.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컨시어지 류의 서비스를 제공했던 모바일 앱 대신, 대학 캠퍼스 전 지역에서 다양한 교내 서비스를 전달하는 가로, 세로 52x22인치 크기의 스마트 미러(거울)를 도입하고 있는 것이다.

 

4) ‘as a service’로의 변화

매튜스에 따르면, XaaS로의 변화를 생각하는 기업과 기관이 가장 먼저 할 일은 비용 평가이다. 그는 “일부는 필요한 예산이 없을 수도 있다. 또 역량 세트가 없을 수도 있다. 나 같은 경우, 2명의 핵심 직원 덕분에 이런 성과를 일궈낼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 URL :http://www.ciokorea.com/t/21996/%EB%94%94%EC%A7%80%ED%84%B8%20%ED%8A%B8%EB%9E%9C%EC%8A%A4%ED%8F%AC%EB%A9%94%EC%9D%B4%EC%85%98/119687?page=0,0

 

 

[인테리어]

1. 혼자 사는 이들을 위한 인테리어가구 고르는 법.. 방을 화사하게 만드는 인테리어 소품들은?인테리어용 식물도 화제

1) 인테리어 가구 선택하기

작은 방은 인테리어 가구의 크기와 가구간의 균형이 중요하다. 작은 원룸에서는 대형이 아닌, 작은 크기의 가구로 공간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다리가 긴 가구는 집을 넓게 보이게 하며 조명도 도움이 된다.

 

2) 색상 밝고 선명한 것이 좋아

보통 선명한 색상들은 피하게 되지만, 작은 원룸은 선명한 색상이 방을 넓게 보이게 한다.선명한 색들은 어두운 색보다 방을 넓게 보이게 한다. 빛을 더 많이 흡수하기 때문이다. 추천 색상은 핫 레드, 일렉트릭 블루, 옐로우, 그린 등이다. 한 가지 색상으로 인테리어를 하기도 하지만 포인트 색상을 곳곳에 배치해 방을 더 화사하게 만들 수 있다.

 

3) 인테리어용 식물들

기본 가구들 외에도 패브릭 소재나 태피스트리와 같은 추가 인테리어 소품도 방을 따뜻하게만들어준다. 스퀘어 플랜트, 보스턴 고사리 등 식물로도 인테리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두품종 모두 개성있는 외향을 지녀 인테리어용으로 자주 언급되며 바쁜 사회인도 간편하게 키울 수 있는 식물이다. 아기자기한 다육이도 인테리어 식물로 선호되고 있다.

* URL : http://www.gokorea.kr/news/articleView.html?idxno=1432372.

 

2. 인테리어 가구 구입시 TIP

요즘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집을 꾸미기위해 인테리어 업체의 도움을받기 보다 셀프 인테리어를 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특히, SNS를 많이 이용하는 젊은층의 경우 직접 거실이나 방 인테리어를 한 뒤 개인 SNS에 업로드하여 가구인테리어들의여러가지 정보들을 서로 공유하면서 유행으로 자리 잡기 시작했다.

 

새로운 가구를 구매하거나 직수입가구로 바꾸는 경우 바닥이나 벽지를 바꾸는 것에 비해생각보다 쉽기 때문에 셀프 인테리어를 하는 경우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구 인테리어를시작한다.

 

이에 셀프로 집 인테리어를 준비 중이라면 인테리어 가구 구매 시 주의해야 할 몇 가지사항들을 알아보자. 첫번째로 거실이나 방 등 공간에 관련한 컨셉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방을어떻게 꾸밀 것인가에 대한 컨셉이 정해져 있어야 가구를 통일성에 맞게 선택할 수 있게된다. 가구를 구매할 때 자신이 고려한 컨셉으로 장판 및 벽지 등을 생각해야 한다.

*URL : https://www.gokorea.kr/news/articleView.html?idxno=136481

 

 

[4차 산업혁명]

1. 4차 산업혁명 ‘대동맥’ 5G 본가동

세대(5G) 통신은 단순히 데이터 다운로드 속도만 빨라진 기술이 아니다. 학술적으로는 초고속, 초저지연, 초고용량 등 3가지 특성을 지닌 통신 기술로 설명할 수 있는데, 이들 특징을 활용하면 사회의 혁신 속도를 더욱 가속시킬 수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만나볼 스마트시티나자율주행, 사물인터넷(IoT) 등은 5G 없이는 구현이 어렵다. 5G가 4차 산업혁명의 ‘대동맥’이된다는 말이다.

 

2011년 상용화된 4G 통신인 LTE는 전 세계인의 생활 습관을 PC 중심에서 스마트폰으로 빠르게 변화시켰다. 이미지에서 동영상 중심의 모바일 패러다임을 단번에 바꿔놓은 것도 LTE였다.LTE 도입 8년만에 상용화되는 새로운 통신 방식 5G는 모든 기기를 서로 연결하고 끊김없는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혁신적 기술이다. 한국에서 시작된 5G 기반 혁신이 향후 글로벌시장에서 진가를 발휘할 것이라는 핑크빛 전망도 나온다.

* URL : 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19/04/03/2019040303543.html

 

2. 4차 산업혁명 직업 트렌드는?

유망 직업 15선 발표한국고용정보원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돌입하면서 빠르게 변모하고 있는 직업 세계에 주목했다. 한국고용정보원은 청소년들의 직업·진로 선택을 돕기 위한 가이드북 '4차 산업혁명 시대,내 직업 찾기'를 발간하고 전국 중·고등학교에 배포한다.가이드북은 4차 산업혁명이 사회적 이슈로 부각됨에 따라 직업·진로 선택에 혼란과 불안을 겪는 청소년 및 학부모들을 위해 마련됐으며, 직업 선택 방향과 최신 트렌드,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 유망직업 15선 등을 통해 유연한 대처 방안을 제시한다.

 

가이드북에서 제시한 15개 미래 유망 직업은 ▲사물인터넷(IoT) 전문가 ▲인공지능(AI) 전문가▲빅데이터 전문가 ▲가상현실/증강현실 전문가 ▲생명과학 연구원 ▲정보보호 전문가 ▲로봇공학자 ▲자율주행차 전문가 ▲스마트팜 전문가 ▲환경공학자 ▲스마트 헬스케어 전문가 ▲3D프린팅 전문가 ▲드론 전문가 ▲소프트웨어 개발자 ▲신·재생에너지 전문가 등이다.

* URL : http://www.outsourcing.co.kr/news/articleView.html?idxno=84459

글 정보
이전글 위클리 트랜드 4월 2주차 소식
다음글 위클리 트렌드 3월 4주차 소식
close
KG그룹광고 오마이스쿨

최근 본 강의 l 닫기